티스토리 뷰

트와일라잇 시리즈 순서




트와일라잇이라고 하는 영화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한번쯤은 들어봤을꺼에요. 이는 소설이 원래 있었던 작품으로 이것 같은 경우 전세계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이때 이걸 처음 볼땐 트와일라잇 시리즈 순서가 어떻게 되는지 모를수 있어요.

이는 여러개로 구분이 되어 있는데 한개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번째로는 동명의 '트와일라잇' 이라는게 있었습니다. 당시에 판타지 장르에 있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나오는 인물들이 모두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2008년에 나오고 나서 1년이 지난 2009년에 뉴 문이라는 영화가 나옵니다. 이것 같은 경우는 많은 분들이 아쉬운 평가를 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여자 주인공인 벨라의 오락가락 하는 마음으로 인해서 저도 당시에 상당히 안좋게 봤던거 같기도 합니다.

또 정확히 1년 뒤에 이클립스가 나옵니다. 규모가 훨씬 커지게 되고 액션이 있는 편입니다. 이때까지도 다양한 곳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또한 처음부터 계속 이어가던 벨라, 에드워드, 제이콥의 관계도 계속 보여주구요.




2011년 이후는 한개의 트와일라잇 시리즈를 두 영화로 나눠서 보여주는데요. 브레이킹 던입니다. 파트1은 2011년에 2는 2012년에 나옵니다. 둘이 결혼을 하며 그 뒤에 아이를 낳는 것까지 쭉 이어진다고 볼수 있습니다.  

마지막 부분 같은 경우는 그래도 많은 분들이 좋아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렇게 트와일라잇 시리즈 순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